따뜻한 감성과 편의성에 집중하다

일상에 딱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락앤락은 2022년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창립 이래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는 ‘Our Commitments to Benefiting the World’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핵심 사업 소개는 물론 락앤락이 실천해온 ESG 경영 활동과 비전, 향후 계획 등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락앤락이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기업인 만큼 따뜻하고 감성적인 톤 앤 매너를 유지하는 동시에 절제된 정보 시각화를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친밀감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Structure

‘Our ESG Story’, ‘Our ESG Topic’, ‘LocknLock Trusted by Stakeholders’ 등 크게 3개의 주요 파트로 구성했으며, 특히 ‘Our ESG Story’ 파트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과제와 전략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습니다.

Differentiation

가로형 판형을 적용하여 이미지를 보다 와이드하게 활용하고 개방감 있는 레이아웃을 구현했으며, 불필요한 지면을 제외하고 인쇄부수를 최소화했습니다.

Interactive PDF

디지털에 최적화된 인터랙티브 PDF를 배포하여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보고서 전반의 폰트 크기를 확대하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시력이 안 좋은 독자들을 위해 가독성을 압도적으로 높였습니다. 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락앤락의 확고한 의지와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Graphic Motive

락앤락 BI의 레터타입은 고객의 생활과 락앤락의 제품이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음을 상징합니다. 이에 착안해 우리는 보고서 전반에 라인 그래픽 모티프를 적용하고 기업 이미지와의 일관성을 확보했습니다.

Impact

첫 번째 파트 Company Overview에서는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각 사업분야를 소개하고 대표 성과를 투명하게 게재했습니다.
Business Overview에서는 주요 제품 소개를 통해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가독성 높은 레이아웃을 완성하여, 체계적인 ESG 경영 전략과 그간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