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하는 한전KDN

미래 에너지 가치를 만들어가는 한전KDN은 대한민국 에너지사업을 선도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것을 하는 곳인지, 무엇을 하는지 등에 관해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던 곳입니다. 이에 우리는 한전KDN이 하는 다양하고 중요한 사업이나 기술 등에 관한 설명을 충분히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러한 내용이 더욱 쉽게 와닿게 할 수 있도록 세부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한전KDN에 입사한 김다늬 사원’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기술 관련 카드뉴스에 활용해, 좀 더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도하는 것은 물론,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쌍방향 소통을 위한 여러 콘텐츠도 시도하였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외부와의 소통 외에도, 한전KDN 내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내부문화 등에 관해서도 직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 김다늬 사원을 활용한 4컷 웹툰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전KDN 내부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것에 관한 소개와 가치를 직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한전KDN에서 진행하는 행사 위주로 업로드되는 유튜브 채널도 변화가 필요하다 판단했습니다. 이에 관련 사업이나 기술에 관한 소개를 해주는 영상을 통해 한전KDN이 어떤 사업이나 가치를 갖고 있는 곳인지 느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한전KDN에서 근무하는 실제 사원들과 함께 좀 더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기획, 제작해 한전KDN에 오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물론, 그 외 국민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들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