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Brochure
미래 지향성을 예술적으로 연출하다
글로벌 그린에너지 기업 KOGAS는 2030 비전 ‘Everywhere Green Life, H2 KOGAS’를 선포하고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이라는 기업이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2년 브로슈어의 콘셉트 ‘WE MAKE THE FUTURE’를 통해 KOGAS의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아울러 친환경 재생종이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지면을 과감히 배제하는 등 화석 연료에서 지속가능한 에너지 시대로 전환되는 가치의 흐름을 예술적으로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Cover
표지 디자인은 그린과 블루 컬러의 프레임이 조화롭게 연결되는 그래픽을 통해, 수소와 천연가스 등 그린에너지로 더 좋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브로슈어의 메인 콘셉트를 시각화했습니다.
About KOGAS, Vision 2030, Milestones이 담긴 ‘Who We Are’ 파트와 수소에너지, LNG, 해외사업 등 사업현황 및 성과를 상세하게 게재한 ‘Business Overview’ 파트, 각 분야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ESG at KOGAS’로 구성했으며, 주요 파트를 명료하게 구분하여 컨텐츠에 대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Narratives
그린에너지 확산을 상징하는 그라데이션 컬러를 통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수소 및 천연가스사업 현장을 드론으로 촬영하고 브로슈어 전반에 와이드하게 배치하여 개방감을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Sustainable Future’, ‘First Mover’와 같은 키워드를 통해 KOGAS의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청정하고 안전한 미래에너지 성장동력이 되겠다는 KOGAS의 의지를 당당하고 믿음직스럽게 담았습니다.
Business Overview
사업 소개 파트에서는 트렌디한 입체적 일러스트를 메인 요소로 활용하여 브로슈어에 다채로운 색감과 생동감을 부여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효과적으로 높였습니다. 아울러 제목과 본문의 폰트 크기를 확대하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약시들을 위해 가독성을 강화했습니다.
ESG at KOGAS
우리는 이번 브로슈어를 통해 KOGAS의 2030 비전을 효과적으로 확산시키고자 했으며, 무엇보다 안전·보건·환경경영, 윤리·인권경영,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 각 분야별 ESG 경영활동을 게재하여 글로벌 그린에너지 기업 KOGAS의 지속가능성을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Eco-friendly
한편 브로슈어 인쇄 부수는 줄이고 콘텐츠를 축약하여 구성한 리플렛과 디지털 브로슈어도 동시 발간함으로써 종이와 잉크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KOGAS의 방향성을 적극 반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