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기업시민 가치 및 성과 공유

포스코홀딩스는 ‘기업시민’로서 ESG경영 선도 및 친환경 미래소재 선도 기업을 목표로 사회,환경,경제 가치를 아우르는 리얼 밸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첫 발간인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이해관계자에게 포스코홀딩스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이 포스코의 경제적 가치 증대는 물론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에 기여하고 있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 이미지 부각

표지와 인트로는 포스코홀딩스의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 사업 이미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주요 사업 이슈와 미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콘텐츠인 기업시민 5대 브랜드와 주요 활동을 ESG경영체계와 함께 표현하였습니다.

리듬감 있게 시선 유도

직관적인 타이틀과 간결한 카피를 리듬감 있게 구성하고, 시선을 유도하는 다이어그램과 아이덴티티에 기반한 컬러를 사용하여, 기업시민 활동 역사와 기업시민 5대 브랜드 소개 지면이 독자의 눈길을 끌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통일감과 변화, 가독성 확보

ESG 경영 성과 파트와 기업시민 5대 브랜드 파트로 구성된 보고서는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는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 콘텐츠 특성에 맞는 레이아웃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각 지면마다 많은 정보량을 수록하면서도 충분한 가독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스토리를 담은 보고서 디자인

영역별 활동과 성과 소개가 획일적인 구성으로 나열되는 데 그치지 않고, 각각의 스토리로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내용을 다채롭게 구성하고 이미지와 다이어그램에도 스토리를 담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