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의 혁신과 도약을 뉴노멀 스타일로 재해석한 브로슈어

 MAIN CONCEPT

미래에너지에 대한 한국가스공사의 의지를 체계적으로 담아내고자 ‘NEXT’에서 비롯된 단어인 Neo, Excellent, Trust를 각 섹션 별 키워드로 활용하여 미래에너지에 대한 한국가스공사의 의지를 체계적으로 담아냈습니다.

COVER

공사의 주요 성과를 효과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표지와 특별 제작 케이스에 유니크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옵티컬 아트(Optical Art)를 적용했습니다. 브로슈어 표지의 로고와 케이스에 블루컬러의 라인을 반복적으로 프린트하여 브로슈어가 케이스 안으로 들어가는 과정에서 표지 앞뒤면에 재미있는 그래픽 효과가 발생하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천연가스는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안전한 에너지’라는 대국민적 홍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BOOK IN BOOK

우리는 단순한 사업의 열거에서 탈피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사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브로슈어을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브로슈어의 서두에 북인북을 삽입 후 공사의 핵심 성과를 인포그래픽 스타일로 디자인하여, 독자로 하여금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의 아이덴티티 변형 컬러인 옐로와 블루 컬러의 대비를 통해 시각적 재미와 주목성을 동시에 추구했습니다.

 IMAGE

전국에 퍼져있는 수소, 천연가스사업(지역본부)의 현장 드론촬영을 통해 생생한 사진을 각 카테고리의 지면에 와이드하게 배치했습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 국토와 함께 안전한 미래에너지 성장동력이 되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